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뮤지컬 '광주' 쇼케이스 10월2일 온라인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뮤지컬 '광주' 쇼케이스 10월2일 온라인 공개
AD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뮤지컬 '광주'의 음악을 처음으로 공개하는 쇼케이스가 추석 연휴인 오는 10월2일 오후 7시 네이버TV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쇼케이스에는 연출가 고선웅, 작곡가 최우정, 음악감독 이성준 등 작품을 빚어낸 창작진과 함께 박한수 역의 민우혁·테이·서은광(비투비), 윤이건 역의 민영기·김찬호, 정화인 역의 장은아·정인지·문수경 역의 정유지·이봄소리·최지혜 등 모든 출연 배우들이 출연한다.


네이버TV와 VLIVE를 통해 중계될 쇼케이스에서는 출연 배우들이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선율에 맞춰 뮤지컬 '광주'의 대표 넘버(뮤지컬 삽입곡)들을 노래하고, 예술감독 유희성, 고선웅 연출가, 작곡가 최우정, 음악감독 이성준 등 창작진이 작품 및 음악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오는 10월16일에는 '광주'의 배우들이 KBS교향악단과 협연하는 'KBS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특별음악회'가 이어진다. 'KBS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특별음악회'는 KBS교향악단과 광주문화재단이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주'의 배우 민우혁, 민영기, 장은아, 정유지, 주민진이 출연해 '님을 위한 행진곡'을 비롯해 뮤지컬 '광주'의 주요 넘버 '그날이 올 때까지', '마지막 임무' 등 모두 5곡으로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뮤지컬 '광주'는 광주 시민들이 군부 정권에 대항, 민주화를 요구하며 발생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인 민주, 인권, 평화 등 보편타당한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5·18민주화운동 40주년과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으로 기획됐다.




'광주'는 오는 10월9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해 11월8일까지 공연 예정이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