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승범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지속…모니터링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고승범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지속…모니터링 강화"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고승범 금융위원장이 7일 최근 변동성이 심화되고 있는 금융시장 상황 등과 관련해 당분간 변동성 확대가 지속될 것이라며 면밀한 모니터링과 적기 대응을 강조했다.


고 위원장은 이날 금융정책국·자본시장국 간부들과 금융시장 동향 및 리스크 요인을 점검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고 위원장은 "최근 국내 증시의 변동성 심화는 글로벌 인플레이션 장기화, 미국 테이퍼링·정부부채한도 이슈, 중국 전력난, 헝다그룹 이슈 등 주로 해외발(發) 악재에 따른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당분간 변동성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긴장감을 가지고 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 해달라"고 당부했다.


고 위원장은 "기업들의 견조한 실적과 양호한 거시경제 상황을 감안할 때 과도한 불안심리를 갖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획재부, 금융감독원, 거래소 등 관계기관과도 긴밀히 협력해 국내외 투자자 동향 등을 예의주시하고 변동성이 과도해질 경우 적시에 대응해 불필요한 시장 불안이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