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소영, 베트남 금융당국에 국내 금융사 진출 협조요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베트남 중앙은행 부총재 만나 당부

김소영, 베트남 금융당국에 국내 금융사 진출 협조요청
AD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베트남 중앙은행 관계자들과 만나 국내 금융회사의 현지 진출과 관련한 협조를 요청했다.


30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김 부위원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응우옌 낌 아인 부총재를 비롯한 베트남 중앙은행 출장단과 면담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이날 면담에 참석한 베트남 측 인사는 중앙은행 은행감독국 부국장, 법무국 부국장, 국회의원(법률위원회 부위원장, 경제위원회 부위원장)과 자산관리공사 부사장 등이다. 이들은 신용기관법 개정을 위한 해외사례 조사를 목적으로 방한했다.


김 부위원장은 "베트남은 한국의 3대 교역국이자 중국 다음으로 한국 금융회사가 진출을 많이 한 국가로 양국 간 금융협력이 더욱 확대되고 공고해지길 기대한다"면서 "현지 진출한 한국계 은행들은 현지화 및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로 좋은 평가를 받는 만큼 국내 일부 은행의 현지 진출을 위한 인가 신청이 조속히 진행되도록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김 부위원장은 국내 신용정보 인프라의 우수성을 강조하며 국내 신용정보사의 베트남 진출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고위급 면담 이후 이어진 실무면담에선 부실 금융기관 정리, 은행시스템 발전과정 등 외환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등을 극복하며 쌓아온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 경험을 공유하며 양국 간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