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채널 전환, 업계 최초 시도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
30일 '롯튜브'서 '이뻐지는 여주가루' 첫선
중장년 SNS 수요 겨냥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공동 개발한 건강식품을 단독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상품은 필라테스 강사이자 다이어트 전문가 '이모란' 원장과 공동 기획한 '이뻐지는 여주가루'다. 국내산 여주를 주원료로 사용했고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돕고 붓기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단독 론칭을 기념해 ▲최대 20% 할인 ▲무료배송 ▲카드할인 등 알뜰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이번 상품 판매는 단순 홍보를 넘어, 유튜브 콘텐츠가 곧 '판매 채널'로 작동하는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기존에는 TV홈쇼핑에서 상품을 우선 공개하고 다른 채널로 확장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으나 이번에는 유튜브에서 첫 공개 후 바로 구매까지 연결되는 구조를 적용했다. 롯데홈쇼핑이 추진 중인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이다.
롯데홈쇼핑은 유튜브 핵심 시청자층으로 급부상한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콘텐츠 커머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구독자 94만명을 보유한 요리 유튜버 '영자씨'와 협업한 '진국삼계탕'은 준비 물량이 완판됐으며 50대 모델 '다정한 언니 써니'의 단독 패션 룩북도 화제를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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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현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랩(LAB)장은 "중장년층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서 적극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흐름에 맞춰 상품 기획과 소싱 방식에도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시니어 시청자에 특화된 콘텐츠와 SNS 전용 상품을 결합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통해 TV홈쇼핑과 차별화되는 멀티채널 커머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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