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공사 계약담당자 대상 간담회 실시… 조달제도 안내·애로사항 청취
올해 2차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 11개 기관·5개 지역 조달기업 참여
부산지방조달청(청장 신봉재)은 27일 부산지방조달청에서 부산·울산 지역 시설공사 발주 수요기관 담당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산시교육청, 부산교통공사, 울산 울주군 등 시설공사 계약 실적 상위 11개 기관의 담당자 25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조달사업 신속집행 협조요청, 시설공사 관련 규정 개정사항을 안내하고 조달업무에 대한 수요기관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간담회에 이어 간담회 참석 수요기관을 대상으로 시설공사 관련 분야 우수·혁신제품을 생산하는 지역 조달기업 5개사를 초청해 자사의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1:1 구매 상담을 하는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도 실시했다.
지금 뜨는 뉴스
신봉재 청장은 "오늘 행사가 조달청과 수요기관, 조달업체 모두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가 돼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지역 중소기업이 공공 조달시장을 통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올해 총 6차례 파트너십데이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공공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