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은 군수실에서 2024년 하반기 정부 우수·모범 공무원 5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지난 11일 이뤄진 2024년 하반기 정부 우수공무원 표창 대상자로는 대통령표창 기획예산담당관 최대석 담당관,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재무과 오은겸 과장, 행정과 김경임 담당이 수상했다. 정부 모범공무원 국무총리상은 주민생활과 이미선 담당, 안전관리과 정종욱 담당이 수상했다.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최 담당관은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및 2024년 지방자치단체 혁신·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 등 대외적으로 군정 위상을 드높였다.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오 과장은 복지지원과에서의 양성평등,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가족친화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김 담당은 고성문화관광재단의 운영 및 인력 기반 마련으로 2024경남고성공룡 세계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정부 모범공무원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이 담당은 기후대응도시 숲 조성사업 추진과 가로수정비와 피해목 정비를 통한 주민불편사항 처리에 기여했다. 정 담당은 민관군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성공적인 을지연습을 추진하였으며, 통합방위협의회의 적극적인 운영으로 지역 안보 의식 공감대 확산 및 국가안보의 중요성 인식 홍보를 위해 노력했다.
지금 뜨는 뉴스
이상근 군수는 “2024년 하반기 정부 우수·모범공무원을 수상하신 5명 모두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고성군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앞장서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