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유플, 중개사업자 문제로 접속장애…15시간 만에 복구

시계아이콘00분 2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LG유플러스 이용자들이 디스코드, 나무위키 등 사이트 접속에 한때 장애를 겪었다.


LG유플, 중개사업자 문제로 접속장애…15시간 만에 복구
AD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 이용자들은 전날 오후 8시부터 이날 오전 11시 20분까지 디스코드, 나무위키, 챗GPT 등 해외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생겼다.


이는 LG유플러스 망 문제가 아닌 인터넷중개사업자의 내부 문제 때문인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인터넷중개사업자는 글로벌 네트워크 사업자(CDN) 클라우드플레어가 관리하는 서비스들을 국내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 사업자에 문제가 생기면서 클라우드플레어를 이용하는 사이트 이용에 지장이 생겼다는 게 LG유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CDN 사업자의 라우팅 변경으로 인해 문제가 생겼다"며 "인터넷중계사업자와 CDN사업자 구간에 간헐적 병목현상이 발생해 일부 서비스 접속 장애가 발생했으나 현재 복구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