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대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월 회비 없이 상시 할인 혜택 제공
11번가가 학생 고객에게 전용 쇼핑 혜택을 무료 제공하는 학생 전용 클럽형 멤버십 ‘캠퍼스클럽’을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캠퍼스클럽은 무료 가입을 통해 학생에게 특화된 쇼핑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이다. 월 단위 결제를 통해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는 ‘구독형 멤버십’과는 차이가 있다.
11번가 캠퍼스클럽 이용 대상은 11번가 회원이면서 별도 인증을 거친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등이다. 캠퍼스클럽 가입 회원에게는 ▲멤버십 전용 전문관 내 브랜드별 제품 상시 할인 ▲전문관 단독 패키지 상품 판매 ▲시즌별 추가 할인쿠폰 발급(신학기, 명절, 가정의 달 등, 전문관 내 상품 대상) 등 다채로운 혜택들이 제공된다.
캠퍼스클럽 멤버십 전문관에는 총 70여 곳 브랜드의 900여 개 상품이 입점해 있으며 최대 33%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LG전자(노트북, 모니터) ▲MSI(노트북, 모니터) ▲로지텍(무선 마우스, 키보드) 등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고 학업에 필요로 하는 디지털 기기를 중심으로 ▲테팔(미니 블렌더, 커피포트, 토스터) ▲현대리바트(1인 소파, 학생용 책상)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소형가전과 가구, ‘카공족’을 위한 카페 e 쿠폰 등 폭넓은 상품군이 마련됐다.
11번가는 캠퍼스클럽 론칭과 함께 ‘패밀리 대표’가 대신 제품을 결제할 수 있는 ‘패밀리결제’ 서비스도 새로 내놓았다. 하나의 ‘패밀리’로 결합된 멤버가 제품 구매 시 ‘패밀리 대표’에게 요청하면 대표가 대신 계산하는 서비스다. 캠퍼스클럽 멤버십 전문관에서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 학생들이 노트북 등 가격대가 있는 제품을 구매할 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11번가는 인기 디지털 기기를 추첨해 나눠주는 경품 이벤트도 오는 13일까지 선보인다. 로지텍, 슈피겐 등을 시작으로 9월 한 달간 매주 5곳의 대표 브랜드가 나서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현수 11번가 CBO(최고사업책임)는 “미래 주 소비층이 될 10~20대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면서, 이들이 향후 11번가의 탄탄한 충성 고객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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