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코리아 시즌6’ 1회에서 공개
코미디언 이수지와 김규원이 미국 LA 베버리힐스에서 함께 포착된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BJ과즙세연을 패러디해 화제다.
국내 동영상 플랫폼(OTT) 쿠팡플레이에서 방영되는 ‘SNL 코리아 시즌6’의 31일 공개분을 통해서다. 배우 전종서가 호스트로 출연해 ‘유토짱 키우기: 한일커플 브이로그’ 코너에서 ‘유명한 인플루언서’인 친구를 소개할 때 등장한 장면이다.
이수지는 과즙세연이 입은 것과 비슷한 오프숄더 상의, 미니스커트, 흰색 샌들을 착용했고 김규원은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남색 상의에 베이지색 하의, 검은색 가방을 착용해 방시혁 의장을 연상시켰다. 자막은 이수지를 ‘이름:육즙수지. 직업:인플루언서’이라고 소개한 반면 김규원에 대해서는 ‘이름:....? 직업:...?’이라고 했다. 김규원은 방 의장이 과즙세연 언니의 사진을 찍어주는 모습도 패러디했다.
앞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베벌리힐스에서 한국인 여성 두 명과 거리를 걷는 모습이 포착됐다. 여성들은 아프리카 BJ로 활동하는 과즙세연과 그 자매로 알려졌다. 이후 논란은 방 의장의 사생활 논란으로 번졌지만 하이브 측은 “우연히 만나 관광지와 식당을 안내해 준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들이 영상에 포착된 시간은 불과 몇 초에 불과하지만,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해당 장면이 캡처돼 확산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며칠 전에 내 친구가 미국에서 방시혁 봤다고 찍은 사진’이라는 제목으로 여성들의 사진을 찍어주는 방시혁 의장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게재되기도 했다.
BJ과즙세연은 2000년생으로 지난 2019년 6월 아프리카TV BJ로 데뷔해 활동하고 있다.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더 인플루언서’에도 출연했다.
김은하 기자 galaxy65657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