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홍대 1호점 오픈 후 3년만
올해 1~7월 매출, 전년比 3.5배 증가
해외 관광객 매출도 4배 늘어
무신사가 전개하는 패션 자체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는 오프라인 매장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연내에 대형 유통사와 협업을 통해 매장을 추가 오픈하는 한편 해외 진출 가능성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무신사에 따르면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난 7월 말 기준 누적 오프라인 스토어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다. 2021년 5월에 서울 홍대입구에 1호 매장인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오픈한 지 3년여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올해만 놓고 보면 1월부터 7월까지 방문객은 527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연속으로 월간 순 방문객 수가 100만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는 만큼 관련 매출도 성장하고 있다. 올해 1~7월 누적 판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5배(25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스토어를 방문한 외국인 고객들의 매출(면세 기준)도 1년 전보다 4배(302%) 이상 늘었다. 특히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은 지난 7월 월간 매출에서 외국인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46%로 절반에 달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8월 말부터 신규 매장 오픈에 속도를 높인다. 우선 오는 29일에는 한화갤러리아에서 운영하는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에 13번째 점포를 오픈한다. 30일에는 서울 지역 최대 규모인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인다. 무신사 스탠다드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영업 면적 기준 1519.84㎡(약 460평)에 달하며, 최초로 모든 건물을 통째로 활용하는 단독 오프라인 점포다.
지금 뜨는 뉴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대형 유통사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주요 거점 지역에 매장을 확대하는 전략 덕분에 방문객과 매출이 덩달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외국인 관광객들도 한국에서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고 있는 상황이라 앞으로 다방면에 걸쳐 해외 진출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