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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한 것도 떨이로 파나요?"…제주 오일장 떨이참외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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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고 싸게 팔다가 생긴 일"상인회 측 해명
불만 곳곳서 나오자 관광 이미지 개선 나서

최근 제주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의 불만이 곳곳에서 나오는 가운데, 제주 한 오일장에서 참외를 구매했다가 황당한 일을 겪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3일 제주지역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요즘 참외 이런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전날 제주의 한 오일장에서 참외 10개를 1만원에 구매했다. 그는 "참외가 다 쌌다. 요즘 시세인가 보다 하고, 싸니까 좋다고 샀는데 전부 다 상해있더라"고 전했다.

"상한 것도 떨이로 파나요?"…제주 오일장 떨이참외 논란 최근 제주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의 불만이 곳곳에서 나오는 가운데, 제주 한 오일장에서 참외를 구매했다가 황당한 일을 겪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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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올린 사진에는 절반으로 잘린 참외 6~7개가 전부 썩어 있는 모습이 담겼다. A씨 글에는 오일장에서 비슷한 일을 겪었다는 누리꾼들의 댓글이 연이어 달렸다. 논란이 일자 오일장 상인회 측은 "불편을 끼쳐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문제가 있는 상품은 상인회 사무실에서 환불이나 교환을 해드리고 있다. 고객 불만 접수 안내 현수막을 추가로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일은 가끔 재고가 남은 걸 싸게 팔다가 생긴 일 같다"며, "상인들에게 신경 써 달라고 당부하겠다"고 전했다. 해당 게시물을 본 누리꾼은 "어떻게 저런 과일을 파냐", "요새 제주 왜 이러냐", "싼 게 비지떡이라더니", "본인이 먹을 수 없는 건 파는 게 아니다", "분명 썩은 거 알면서도 판 거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제주도는 지난 15일 제주시 영평동에 위치한 제주종합비즈니스센터 3층에 '제주관광 불편 신고센터'를 열고 관광 이미지 개선과 만족도 제고를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 제주관광 불편신고센터는 제주도관광협회가 운영을 맡아 제주를 찾은 관광객 불편 사항을 원스톱으로 접수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아울러 제주 관광 불편 신고센터는 '현장 신속대응팀'을 도입해 여행객의 요구사항을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췄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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