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돈 있으면 한번 쳐봐"…김호중 3년전 몸싸움 영상 공개 '시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건물 점거 문제로 용역업체랑 몸싸움 벌여
양측서 처벌불원서 내며 내사 종결

음주 운전 뺑소니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가수 김호중이 3년 전 몸싸움을 벌이며 욕설을 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쇠 파이프 조폭 김호중'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2021년 7월에 촬영된 것이다. 갈등이 번진 장소는 서울 강남구에 있는 김호중의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건물이다.


"돈 있으면 한번 쳐봐"…김호중 3년전 몸싸움 영상 공개 '시끌' 가수 김호중이 3년 전 용역업체와 실랑이하는 모습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AD

영상에서 덩치 큰 남성이 "야 이 시XX아!"라며 욕설을 퍼붓자 김호중은 "개XX야. 시XX아. 너는 돈도 X도 없고"라고 맞받아쳤다. 이어 김호중이 파이프로 추정되는 물건을 집어 들었다가 내려놓는 듯한 장면도 포착됐다. 당시 생각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영기가 욕설을 심하게 내뱉은 김호중 입을 막기도 했으며, 최 모 이사는 김호중을 붙잡고 진정시켰다. 그러나 건물 밖으로 나와서도 싸움은 계속됐다. 한 남성이 "술 깨고 이야기하자"고 말하자, 김호중은 "개XX야, 너희들 덩치만 크고. 너희들이 나 못 치는 이유가 뭔 줄 알아? 돈이 없으니까. 그럼 쳐 봐"라며 상대를 도발했다.

"돈 있으면 한번 쳐봐"…김호중 3년전 몸싸움 영상 공개 '시끌' 당시 생각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영기가 욕설을 심하게 내뱉은 김호중 입을 막기도 했으며, 최 모 이사는 김호중을 붙잡고 진정시켰다.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이 사건은 건물 점거 문제로 건물주 용역업체 직원과 벌어진 소동이었다. 당시 서울 강남경찰서에 '시비가 붙었다'는 신고가 접수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양측에서 처벌불원서를 내면서 별다른 조사 없이 내사 종결됐다. 폭행죄는 피해자의 처벌 의사가 없으면 형사처벌 할 수 없는 반의사불벌죄에 해당한다.


앞서 지난 18일 김호중은 특가법 위반(위험운전치상, 도주치상), 도로교통법 위반(사고후미조치), 범인도피 교사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그는 지난달 9일 밤 11시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도로에서 반대편 도로에 있는 택시를 들이받는 사고를 내고 도주한 혐의를 받는다. 사고 직후부터 꾸준히 음주운전을 부인했던 김호중 측은 '사고 전 술을 마신 것으로 판단된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감정 결과가 나온 뒤에야 음주 사실을 시인했다.



한편 김호중은 학창 시절 조직폭력배와 어울리는 등 방황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성악을 배우게 된 그는 전국 콩쿠르에 입상했으며, 2009년 SBS ‘스타킹’에 출연해 ‘고딩 파바로티’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 이후 가수로 데뷔한 김호중은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을 통해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하지만 이후에도 그를 향한 각종 논란이 뒤따랐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