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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대한민국 광고대상'과 '올해의 광고 PR상' 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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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 참여로 진행한 '안심 소리 캠페인'이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오디오 부문과 '2023 올해의 광고 PR상' 정부·공공기관 PR 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안심 소리 캠페인은 지난 2월부터 식약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일상 속 식품·의약품 안전을 지킬 때 나는 소리를 국민 참여 댓글로 모집한 이벤트다. 식약처는 1400여 개의 댓글 중 밀폐된 뚜껑을 열 때 나는 '뻥' 소리, 식재료를 세척할 때 나는 '솩솩솩' 소리, 고기를 익힐 때 나는 '지글지글' 등 7개 소리를 선정했다.


지난 5월부터 7개 소리를 재밌게 표현한 영상이 배포됐다. 6월에는 국민 관심을 높이고 일상 속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국민 인증 챌린지도 진행됐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이번 수상은 무엇보다 국민의 참여로 완성된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많은 국민께서 일상 속 다양한 식의약 안전 소리를 찾아 참여한 결과 색다른 소통 활동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식약처, '대한민국 광고대상'과 '올해의 광고 PR상' 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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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선진 기자 s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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