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관악구, 제2회 청소년 축제 ‘청아즐 ’개최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9월 16일 아무런 걱정없이 놀고 싶은 아이들의 순수한 바람 담아 청소년 축제 개최
...청소년 동아리공연부터 스트리트 댄서 아이키, 틱토커 진자림까지

관악구, 제2회 청소년 축제 ‘청아즐 ’개최
AD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9월 16일 서울대 종합운동장에서 2023년 관악 청소년 축제 ‘제2회 청아즐: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개최한다.


관악 청소년 축제는 ‘청소년들에 의한,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로서, 청소년 축제기획단의 주도로 기획부터 홍보, 운영까지 펼쳐진다.


청소년 축제 기회단은 축제명도 직접 결정했다. ’청아즐‘은 ’청소년들이 아무생각 없이 즐기는 축제가 되자‘라는 뜻으로, 아무런 고민과 걱정 없이 놀고 싶은 아이들의 순수한 바람을 담았다.


축제는 오전 11시에 식전공연(▲어린이·청소년 EDM 페스티벌 ▲스트리트 댄스)을 시작으로 본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청소년들이 치어리딩, 댄스, 밴드 등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펼치는 공연으로 꾸며진다. 또 스트리트 댄서로 유명한 아이키 크루 ’HOOK(훅)‘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2부는 지역 내 초·중·고 청소년 456명과 함께 ’명랑운동회’를 진행한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콘텐츠로 기획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판 뒤집기 ▲대형젠가 ▲물총게임 등 청소년들이 함께 협동심을 기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색 게임을 준비했다.


부대 행사로는 ▲흥미진(로)진(학)캠프 ▲4차산업체험 ▲세계문화체험 등과 함께 ▲버블쇼 ▲좀비 퍼포먼스 ▲풍선아트 공연 ▲에어바운스 놀이터 ▲인생네컷 ▲포토존 ▲카페존 ▲푸드트럭 등이 마련되어 있어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구민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축제의 마지막은 청소년들에게 인기 높은 틱톡커 ‘진자림’과 함께하는 숏폼댄스 챌린지로 꾸며질 계획이다.


‘2023 관악 청소년 축제’에 대한 세부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청소년 주도의 축제를 개최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해 나가겠다”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이번 축제에 참여해 큰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AD

관악구는 선선한 가을을 맞이해 ▲관악청년축제 (9월 15일부터 9월 17일) ▲세계 시민으로 바뀌는 시간 ‘상호문화축제(9월 23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낙성대 별길 축제(10월 20일부터 10월 21일) 등 구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개최할 방침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