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건희 여사, 국가유공자에 기부금 전달… "가족들 따뜻하게 챙길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난 4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 추대… 산불피해 복구 등 봉사실천 이어와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1일 국가유공자 대표들을 만나 기부금을 전달했다. 김 여사는 남은 가족들을 따뜻하게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개최된 '국가유공자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의 호국정신을 기리는 한편 기부문화 확산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건희 여사, 국가유공자에 기부금 전달… "가족들 따뜻하게 챙길 것"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앞서 김 여사는 지난 4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이후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을 기부하는 등 우리 사회의 나눔문화 확산과 봉사 실천을 위해 활동을 이어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12명의 국가유공자 대표들이 참석했다. 김 여사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금을 전달하며 "제복 입은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남은 가족들을 따뜻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조성된 약 10억원 규모의 기부금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341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