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비타민 생성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취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비타민 생성 능력이 우수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비타민 생성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취득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전경. [사진제공=일동바이오사이언스]
AD

이번에 특허를 등록한 독자 균주는 ▲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 ▲바실루스 코아글란스 IDCC 1201 ▲락토코커스 락티스 IDCC 2301 등이다. 이들 균주가 비타민 B1·B3·B6· B9·C를 생성하는 걸 발견하고 검증을 거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는 설명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3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인체의 장 내부 환경과 유사한 섭씨 37도의 혐기 조건에서 각각 1일간 배양한 후 배양액을 시료화해 정량 분석한 결과, 비타민 검출량이 다른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에 비해 유의적으로 많았다. 특히▲IDCC 3201의 경우 비타민 B1 ▲IDCC 1201은 비타민 B3 ▲IDCC 2301은 비타민 B6·B9·C를 생성하는 능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해당 균주들을 장 건강과 관련한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등의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며 "비타민 생성 능력과 관련한 추가 연구 개발을 진행해 활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 기술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2016년 설립된 일동홀딩스 계열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