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지용 경복대 총장 취임…"시대적 흐름 선도할 3가지 방안 마련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지용 경복대 총장 취임…"시대적 흐름 선도할 3가지 방안 마련 추진" 전지용 경복대학교 총장이 지난 2일 취임식에서 학교 발전방안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경복대 제공
AD

전지용 경복대학교 총장이 지난 2일 남양주캠퍼스 우당아트홀에서 취임식을 갖고 4년 임기를 시작했다.


전 총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그동안 학교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모든 경복대 구성원들의 헌신적인 노고에 진심 어린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 우리가 처한 위기를 이겨내고 교육혁신을 통해 시대적 흐름을 선도해 나갈 3가지의 발전방안을 마련,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전 총장은 3가지 발전방안으로 ▲인공지능 4차산업 시대에 '협업과 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공동체 리더' 육성 ▲교육 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 및 개인맞춤형 교육과정과 교육분석 플랫폼 완성 ▲대학 경쟁력과 미래 생존을 결정짓는 필수요소인 공유혁신 산학연구 생태계 구축 등을 제시했다.


박수영 국회의원(국민의힘·부산남구 갑)은 이날 취임식 참석 축사를 통해 "인구가 감소하고 산업체에서 취업자들에 대한 불만이 많다"며 "젊고 추진력 있는 총장 취임으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 발전하리라 확신하며, 저도 경복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 총장은 지난 2월 학교법인으로부터 경복대 제8대 총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2023년 3월 1일부터 2027년 2월 28일까지 4년이다.


전 총장은 미국 조지워싱턴대 교육학과를 졸업한 후 같은 대학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전 총장은 경복대 교수로 부임한 뒤 산학협력단장과 기획처장, 부총장을 거쳐 6~7대 총장을 지냈다.



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이사, 전문대학기관 평가인증위원회 위원 등 교육학 분야에서 다양한 학술 및 대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