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재닛 옐런 "미국, 아직 디스인플레이션 아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미국이 아직 디스인플레이션(물가 상승 둔화) 단계에 접어든 것이 아니며, 여전히 할 일이 많다고 말했다.


인도 벵갈루루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 회의에 참석한 옐런 장관은 25일(현지시간) 언론 인터뷰에서 1월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 상승을 언급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옐런 장관은 "근원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연방준비제도(Fed) 목표 수준보다 높다"며 "아직 할 일이 많다"고 말했다.


다만 "주택 임대료가 팬데믹 정점과 비교해 계속 조정 중이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은 작년보다는 하락하고 있고 이런 추세는 계속돼야 한다"며 "인플레이션이 향후 몇 달간 더 하락할 것으로 볼 이유가 있다"고 덧붙였다.


옐런 장관은 연준이 인플레이션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강한 노동시장을 유지하면서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것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그는 "1970년대처럼 임금-가격이 맞물려 일어나는 인플레이션을 낮추려면 경기후퇴가 필요하겠지만 지금은 그런 상황이 아니다"라며 "강한 노동시장을 유지하면서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게 가능하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