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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 강화" 세븐일레븐, 플라스틱→종이 얼음컵으로 전면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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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 강화" 세븐일레븐, 플라스틱→종이 얼음컵으로 전면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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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이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레귤러 사이즈(180g) 플라스틱 얼음컵을 종이얼음컵으로 전면 대체한다고 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월 업계 최초로 레귤러 사이즈의 종이얼음컵을 선보였다. 종이얼음컵은 환경에 민감하고 가치소비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지난해에만 250만개가 팔렸다.


세븐일레븐은 그간 PET-A 소재 플라스틱 얼음컵과 종이얼음컵을 병행 운영해왔다. 그러나 일회용품 줄이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더욱 커지고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올해부터 레귤러사이즈 얼음컵을 종이얼음컵으로 전면 교체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세븐일레븐의 종이 얼음컵은 산림을 파괴하지 않고 생산한 목재와 종이 등에 부여되는 FSC 인증을 받은 원지를 사용했으며 친환경 코팅 기술인 ‘솔 코트’를 사용했다. 특히, 솔 코트는 수분 투과율이 일반 종이컵보다 30% 이상 낮고 차가운 음료를 보관해도 컵의 모양이 쉽게 흐트러지지 않을 만큼 기능과 내수성이 뛰어나면서도 합성수지 사용량을 줄이고 탄소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이다.


편의점 얼음컵은 연간 1억개 이상(세븐일레븐 기준)이 팔리는 대표 인기 상품으로 레귤러와 라지 사이즈 등으로 운영된다. 세븐일레븐의 이번 레귤러 사이즈의 종이 얼음 컵 대체 결정으로 당장 연 5천만개가 넘는 플라스틱컵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2018년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얼음컵 개발에 앞장서며 편의점 업계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2018년 7월 유통업계 최초 얼음컵의 재활용율을 높이기 위해 완전 무지 형태의 얼음컵을 개발해 도입했고, 2020년엔 플라스틱 얼음컵 소재를 재활용 등급이 우수한 PET-A 수지로 교체했다. 그리고 지난해 종이 얼음컵을 업계 최초 도입했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보다 나은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 얼음컵을 단계적으로 없앨 계획“이라며 종이얼음컵의 대체는 가치소비시대를 사는 소비자들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일회용품 줄이기 문화에도 긍정적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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