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넷마블, 2022 ESG 보고서 발간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넷마블, 2022 ESG 보고서 발간 넷마블 사옥 '지타워' 전경 (사진=넷마블 제공)
AD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넷마블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2022년 성과 일부 포함) 등이 담겨 있다.


2022 넷마블 ESG 보고서는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7년 연속 Top10 수상 ▲뉴미디어 시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 ▲대한민국 환경대상 본상에 빛나는 친환경 신사옥 ‘지타워’ ▲게임문화체험관과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등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공헌 ▲전사 차원의 ESG 경영행보 강화 등 총 다섯 개의 하이라이트 이슈를 내세우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를 통해 넷마블은 친환경 경영 전략에 대해 강조했다. ‘다음 세대를 위한 환경영향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기후변화 대응 강화 ▲폐기물 축소 및 재활용 확대 ▲환경경영 소통 확대라는 3대 전략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이번 보고는 지타워의 친환경 건축 자재 이용 및 에너지 수요관리 투자,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환경친화적 공간 조성, 온실가스 관리 체계와 실제 온실가스 배출 및 에너지 사용량 등 넷마블의 친환경 경영이 구체적으로 소개됐다.


권영식 넷마블 ESG 경영위원장인 대표는 “코로나 장기화와 글로벌 경제 위기 등 대내외 불안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게임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넷마블 구성원 모두는 앞으로도 ESG 경영체계 정립을 위해 우리 사회가 기대하는 기업의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은 작년 12월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했으며, 올해 7월에는 미국 모건스탠리의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탈 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MSCI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