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OTRA, 외투기업 일자리 정보 담은 자료집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우수 외투기업 조직 문화와 근무 환경, 심층 인터뷰에 담아

KOTRA, 외투기업 일자리 정보 담은 자료집 발간 '나는 외투기업에서 일한다 2' 보고서 표지 / 제공=KOTRA
AD

[아시아경제 김평화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국내에 진출한 우수 외국인투자기업의 일자리 환경을 다룬 ‘나는 외투기업에서 일한다 2’를 4일 발간한다.


이번 자료집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된다. 보잉 코리아와 오티스 엘리베이터, 헨켈 코리아 등 외투기업 12개사의 사업 내용과 비전, 복지 제도, 채용 정보 등을 담았다. 이들 기업에서 근무하는 직원 13명이 들려주는 조직 문화와 업무 및 소통 방식, 글로벌 네트워크와 커리어 관리법 등도 있다. KOTRA 외투기업채용지원팀 직원 3명의 인터뷰로 외투기업의 취업 지원 KOTRA 사업과 꿀팁도 소개했다. 환경·사회·책임경영(ESG) 우수 사례와 외투기업별 분위기 및 면접 노하우도 함께다.


KOTRA는 자료집을 외투기업 유관 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다. 내달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7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에 참가하는 구직자에게도 배포한다.



장상현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포춘 선정 500대 기업 중 246개사가 국내에 진출해 있고, 이들 중에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이 많다”며 “지난해 발간한 첫 자료집에 담긴 일자리 관련 정보가 우수 외투기업과 구직자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는 참여 기업과 정보를 늘렸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