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페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수평적 조직문화 높이 평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매월 두번째·네번째 금요일 휴무…직원 사기 진작

카페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수평적 조직문화 높이 평가”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고용노동부의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양질의 일자리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선 100개 기업을 객관적 심사과정으로 선정해 격려하는 제도다. 올해 심사에서 카페24는 주 4일 근무 확대를 비롯한 복지 제도와 수평적 조직문화, 역량 중심 채용 등에 힘써 왔음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지난해 5월부터 시행한 오프데이는 매월 두 번째·네 번째 금요일마다 회사 전체가 휴무인 제도로써 임직원의 근무 만족도와 업무 집중도를 높였다.


카페24는 합리와 상호존중을 지향하는 수평적 구조의 조직문화를 지향해왔다. 임직원간 나이와 입사연도에 상관없이 서로를 님이라고 호칭하고, 근무 복장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7년마다 30일간 유급 안식 휴가, 임직원 자기계발을 위한 연간 복지포인트 지원, 코로나19 상황 대응을 위한 재택근무·시차출퇴근 등 근무환경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IT 지식 산업에서 비즈니스 혁신은 창의를 갖춘 인재들이 이뤄낸다"며 "임직원 모두가 자기주도적으로 일하며 기업 경쟁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