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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마트·온라인몰보다 더 싸게" 이마트, '필수품 상시 최저가'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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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란·쌀·우유·휴지·칫솔 등 40대 필수상품 품목 가격 평균 13.3% 인하
"대형마트 H·L사 및 대형 온라인몰 C사 가격 대비 매일 최저가 유지"
"인플레이션 장기화 우려 속 '생필품 저렴하게 제공' 業 본질 충실"
매출 규모 큰 500개 상품·시즌별 수요 많은 10대 상품 집중 관리

"타 마트·온라인몰보다 더 싸게" 이마트, '필수품 상시 최저가' 시작 이마트 매장에서 직원이 상품을 진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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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국민 생활비 부담을 덜기 위해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대형마트 H·L사 및 대형 온라인몰 C사 가격 대비 매일 최저가를 유지, '이마트에서 장을 보는 게 가장 저렴해서 확실히 이득'이라는 인식을 심는다는 목표다.


이마트는 이날 "고객이 많이 구매하는 계란·쌀·우유·휴지·칫솔 등 40대 필수상품 품목 가격을 평균 13.3% 인하하는 등 상시 최저가로 제공하기로 했다"며 "인플레이션이 장기화될 것이란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싸게 공급한다는 대형마트 업의 본질에 충실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말했다. 이번 최저가 정책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설명이다. 이마트는 "연말까지 최저가 정책을 확대해나가고, 이후에도 고물가 상황이 진정되지 않는다면 연장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의 '상시 최저가' 첫 단계인 '40대 필수상품' 가격 인하는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 이마트몰(점포배송상품 기준)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이마트는 고객이 일상에서 많이 먹고 사용하는 필수상품군을 선정하고 상품군별 대표상품을 업계 최저가로 공급한다. 해당 상품은 다른 대형마트(H사, L사 온라인몰 가격) 및 대형 온라인몰(C사 로켓배송 가격)보다 싸게 판매한다. 이마트는 매일 가격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 가격 인하를 실시, 상시 최저가를 유지해나갈 계획이다.


40대 필수상품은 우유 김치 등 가공식품 17개, 계란 양파 등 신선식품 7개, 화장지 비누 등 일상용품 16개로 이뤄졌다. 오랜 기간 축적된 매입 경쟁력 등을 앞세워 최저가 관리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이마트는 "주요 상품을 대량 매입하고 산지를 다변화해 많은 상품의 최저가가 유지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상품 가운데 알찬란(계란 30구)은 종전 7400원대에서 6700원대로 싸진다. 양파(3입)는 1000원 미만으로 45% 가량 인하된다. 쌀(여주쌀 진상 10kg)은 2만9000원대로 낮아진다. 이마트는 "주요 식재료 가격 인하로 가정은 물론 소규모 식당까지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코카콜라(1.8ℓ), 서울우유(1ℓ), 신라면(5입), CJ햇반(210g, 12입) 등도 가격을 내렸다. 방향제 페브리즈(화장실용, 2입)와 칫솔 메디안듀얼이팩션칫솔(5입)은 종전 가격 대비 30~50%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40대 품목에 속한 전체 상품들은 종전보다 평균 13.0% 가격이 내려간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필수상품 최저가' 외에도 적극적인 가격 대응을 펼쳐 고객 부담을 줄여나가기로 했다. 40대 품목과 별개로 500개 상품을 선정해 일주일 단위로 최저가 관리를 실시한다. 시즌별로 판매가 많은 대표상품에 대한 가격 인하도 할 계획이다. 7월14일부터 2주 간격으로 구매 수요가 큰 상품 중 단기간에 가격이 급등한 10대 상품을 선정해 최저가로 가격을 낮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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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희석 이마트 대표는 "고물가로 근심이 커진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자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며 "지속적인 최저가 관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이마트에 가면 김치 계란 등 나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가장 싸게 살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확실하게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 마트·온라인몰보다 더 싸게" 이마트, '필수품 상시 최저가' 시작 이마트, '가격의 끝' 프로젝트.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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