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8일까지 메타버스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경북 성주군은 지난 25일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정식 오픈했다.
‘이참외 메타버스로 달리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메타버스를 처음으로 축제에 도입해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언제 어디서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장을 마련했다.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ON기 가득 참외키우기 ▲참외따기게임 등 ▲다양한 미션이벤트에 참여하는 게임RUN ▲참외를 주제로 한 포토존 ▲인증샷 미션을 수행하는 인증RUN ▲성밖 숲 앞 이천을 배경으로 한 오리배 물놀이 체험RUN ▲성주관광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는 홍보 RUN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또 메타버스 오픈과 함께 미션카드 완성 인증샷, 메타버스 코인 응모, 베스트샷 인증, 개막식 라이브 방송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축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가상공간 접속을 위해서는 별도의 앱설치 없이 포털사이트에 성주참외페스티벌을 검색하거나 URL주소만 입력하면 누구나 손쉽게 PC나 휴대폰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은 오후 2시 메타버스 랜선 개막식을 시작으로 성밖숲에서 오후 7시에 오프라인 개막식과 울랄라 세션 등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으로 막이 오른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jisu589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