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패스커 운영사인 에프앤에스홀딩스는 첨단 스타일 테크 기술을 적용한 'VR 스토어'와 'AR 룩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패스커가 내놓은 VR 스토어는 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가상공간에서 3D로 제작된 신상품을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AR 룩북은 화면 위에서 직접 상품을 만지듯이 이리저리 돌려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디지털 카탈로그다.
패스커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큰 인기였던 디올 뷰티의 ‘디올 어딕트 팝업 스토어’ 내 VR 체험 공간도 제공했었다. 파리 에펠탑과 서울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에 직접 방문한 것처럼 거리를 돌아보고 브랜드 제품의 무드도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지난 2월엔 스페인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에서 VR 스토어와 AR 룩북 등 스타일 테크 기술을 공개하기도 했다.
디올 외에도 펜디, 발렌시아가, 에스티로더, 토즈, 한섬, 신세계인터내셔날, 삼성물산, LF 등 다수의 국내외 브랜드와 협업해왔다. 스타일테크 3D 콘텐츠 기술과 패션 SNS 기술을 기반으로 향후 패션과 메타버스, 커머스를 결합한 '패션 메타 커머스 몰'로 성장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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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현석 대표는 “패션 산업의 디지털화는 필수불가결하게 나아가야 할 길"이라며 "전세계 주요 패션 브랜드들과 추후 만들어갈 협업의 과정을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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