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청래 "尹, 홍준표 복당에 국민의힘 입당할 수도 없고...완주 못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청래 "尹, 홍준표 복당에 국민의힘 입당할 수도 없고...완주 못할 것"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박현주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출마 선언은 하되 완주하지 못할 것"이라고 혹평했다.


정 의원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윤 전 총장에 대해 "홍준표 복당에 쉽게 국민의힘 입당할 수도 없고 곳곳에 매설된 지뢰밭을 걷다보면 여기저기서 폭발음이 들릴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윤석열은 X파일도 문제지만 더 무서운 것은 홍준표의 입"이라며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청래 "尹, 홍준표 복당에 국민의힘 입당할 수도 없고...완주 못할 것" 24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사진=정 의원 페이스북 캡처.


한편 홍준표 의원은 최근 국민의힘에 복당한 직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나라를 통치하는 데 검찰 수사는 1%도 안 된다. 나머지 99%는 검찰 수사와 아무 상관이 없는 것"이라며 윤 전 총장을 비판했다.



이어 정치권에서 불거지는 윤 전 총장 관련 X파일 의혹에 관해서는 "검찰총장은 법의 상징인데 그런 분이 정치판에 등판하기도 전에 20가지에 달하는 의혹이 있다? 나오는 것 자체가 문제가 많다"고 날을 세웠다.




박현주 기자 phj032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