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감원장 등 임원, 급여 일부 반납 "코로나19 피해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금감원 임원들 4개월간 급여의 30% 반납

금감원장 등 임원, 급여 일부 반납 "코로나19 피해 지원" 윤석헌 원장이 26일 KB국민은행 사당동지점의 ‘코로나19 피해지원 전담창구’와 ‘KB소호컨설팅 사당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피해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대한 자금지원이 일선 창구에서 신속하게 이뤄지는지 살펴보는 한편,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직접 청취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을 비롯한 금감원 임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고통 분담에 동참하기 위해 급여의 일부를 반납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중소기업ㆍ자영업자와 고통을 함께 나누고, 모든 국민과 함께 코로나19의 조속한 극복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임원들의 자발적인 결정으로 급여를 반납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윤 원장을 비롯해 감사, 수석부원장, 부원장, 금소처장, 부원장보, 회계전문심의의원 등 금감원 임원들은 4개월간 급여의 30%를 반납한다.


앞서 금감원은 코로나19 특별관리지역인 대구ㆍ경북 지역에 임원ㆍ부서장 모금 및 사회공헌기금을 통해 마련된 2000만원으로 사회적기업 2곳에서 구호물품을 구매해 전달한 바 있다. 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모금한 코로나19 성금 약 15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대구모금회)에 기부하기도 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임원들이 반납한 급여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코로나19 피해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