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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제간 '밥그릇' 싸움은 없었다"…리니지2M 출시후 리니지M 사용자 감소 미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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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 1日 이용자수 감소폭 미미
리니지 2M 1인 평균 5.52시간 즐겨…3040 70% 이상 '압도적'

"형제간 '밥그릇' 싸움은 없었다"…리니지2M 출시후 리니지M 사용자 감소 미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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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리니지 형제간의 '잠식효과'는 없었다. 리니지2M이 출시한 뒤에도 리니지M의 이용자 수 감소는 전무한 수준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4일 이 같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리니지M의 일간실질사용자수(DAU)는 지난달 25일12만5401명을 기록했다. 리니지2M 출시 당일인 27일에는 12만2196명, 29일 12만1919명으로 감소폭이 미미했다. 총 사용시간도 25일 100만6336시간에서 27일 96만6583시간, 29일 93만9221시간으로 조사됐다.


오히려 넥슨의 'V4'가 간접적인 피해를 입었다는 분석도 있다. 리니지2M과 가장 많이 중복 설치된 게임으로 꼽힌 것이다. V4 이용자의 17.8%가 리니지2M을 설치했으며 이어 브롤스타즈(13.5%), 배틀그라운드(12.9%) 등의 순이었다. 리니지M(12.2%), 리니지2레볼루션(8.8%) 등 리니지 시리즈는 V4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었다.

"형제간 '밥그릇' 싸움은 없었다"…리니지2M 출시후 리니지M 사용자 감소 미미


한편 리니지2M의 1인당 평균 이용시간은 5.52시간으로 집계됐다. 아이지에이웍스 관계자는 "출시 초반 이후 가볍게 즐기는 이용자들이 빠져나가면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주 사용자층은 30대 남성이 압도적이었다. 46.75%로 절반 가까운 수준이다. 이어 40대(26.68%), 20대(15.82%), 50대(7.06%) 순서였다. 60대 이상 이용자는 2.24%로 10대 1.46%보다 많았다.



그 밖에 리니지2M의 첫날 사용자 수는 54만명으로 올해 출시된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 중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다음으로 가장 많았다. 사전다운로드는 58만건으로 올해 출시된 주요 RPG게임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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