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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웹툰·SNS 등 글로벌 디자인 경험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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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디자이너 등 600여명 참석…역대 최다 기록
김승언 아폴로CIC 대표 "글로벌 성장, 디자이너 역량 덕분"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웹툰·SNS 등 글로벌 디자인 경험 공유 김승언 아폴로 사내독립기업(CIC) 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제3회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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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네이버가 디지털테크 분야의 예비 디자이너들과 함께 웹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라이브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디자인 경험을 공유했다.


네이버는 29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예비 디자이너와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제3회 '디자인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올해는 'A Set of Global Challenges'라는 슬로건 아래 웹툰과 밴드, 브이라이브(V live),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등 네이버 글로벌 서비스의 성과와 라인, 라인프렌즈 등이 메신저·캐릭터 시장에서 구축한 글로벌 경험을 공유했다. 이번 디자인 콜로키움은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인 600여명이 참석해 디지털테크 디자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네이버가 보유한 수많은 디자인 자산들과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겪었던 경험들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내년에는 더욱 좋은 모습으로 디자인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설계 조직을 총괄하는 김승언 아폴로 사내독립기업(CIC) 대표는 "네이버는 글로벌 도전과 경험에 익숙한 글로벌 도전의 집합체"라며 "웹툰과 밴드, 라인프렌즈, 브이라이브, 라인, 라인웍스 등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글로벌 성장은 사용자 경험을 설계하는 디자이너들의 역량 덕분"이라며 서비스 설계 조직 역할의 중요성과 의미를 강조했다.


웹툰을 시작으로, 밴드, 브이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등 네이버의 글로벌 서비스와 라인을 포함해 라인프렌즈, 라인웍스, 네이버랩스 등에서 설계를 담당하는 서비스의 리더가 나와 글로벌 서비스 설계와 마케팅 전략, 사용자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웹툰은 글로벌 시장에서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 전략에 대해 발표했고, 밴드는 미국에서 방과 후 활동 그룹을 집중 타킷팅하며 그룹 커뮤니티 시장 개척을 위한 글로벌 도전 과정을 소개했다. 네이버 랩스는 '사람을 배려하는 로봇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사람과 로봇의 상호작용 설계'(HRI) 디자인에 대한 연구와 발전 과정을 공개했다.



이 밖에도 네이버 '프로젝트 꽃' 산학협력 과제의 일환으로 서울대 디자인학부와 함께 진행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연구 과제도 발표됐다. 또 안상수 한글 타이포그래피 디렉터는 한글 글꼴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시키는 '마루 글꼴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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