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우진비앤지, 유기농 펫푸드 회사 인수…"반려동물시장 진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우진비앤지는 전날 프리미엄 유기농 펫푸드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를 인수해 본격적으로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명은 오가닉 스페셜 펫 푸드(Organic Special Pet food, 이하 OSP)며 애견과 애묘의 특별 유기농 펫푸드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HACCP인증 회사다.


OSP는 2004년에 설립됐다. 미국 농무부 유기능 인증제도인 USDA-NOP의 유기농(Organic)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농림축산식품부 HACCP 이외 유기농제품 인증을 취득했다. 국내 주요 사료회사와 OEM을 체결하여 공급하고 있다.


우진비앤지는 이번 인수를 통해 외형 성장을 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매년 증가하는 반려동물 펫푸드 시장에서 높은 생산기술을 보유한 OSP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유기농 펫푸드를 시작으로 반려동물 판매망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우진비앤지는 1977년 창립되어 올해로 창립 42주년이 되는 동물용 및 인체 원료의약품 제조판매 전문 기업이다. 1996년 품질관리우수업체(KV GMP)로 지정됐다. 2009년에 국제규격의 GMP 주사제 공장을 준공했다. EU-GMP의 개념설계로 준공된 예산소재 자회사 우진바이오 백신 공장도 KV GMP 허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최근 백신사업 진출과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