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건설 '포레나 천안 두정' 수납 공간 늘리고 공간 효율성 높였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 포레나 천안 두정 수납공간 및 공간효율성 높인 평면특화설계 적용

- 전타입 창고형 수납 3개소 계획, 전타입 4Bay 판상형 구조 적용 등

한화건설 '포레나 천안 두정' 수납 공간 늘리고 공간 효율성 높였다
AD


평면설계가 아파트를 고르는 중요한 요소로 떠오른 가운데, 한화건설이 천안시 두정지구에 분양중인 ‘포레나 천안 두정’이 차별화된 평면특화설계로 주목 받고 있다.


먼저 전 타입에는 현관창고, 드레스룸, 펜트리 등 창고형 수납 3개소를 계획해 수납공간을 넓혔다.


또 다용도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함께 배치할 수 있게 만들고 수납공간도 확보했다. 여기에 주방공간은 작업동선에 최적화 된 ‘ㄷ’자 설계를 적용(일부 타입 제외)해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84㎡A 타입은 ‘ㄱ’자형 주방에 넓은 아일랜드 식탁을 제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뿐만 아니다. 전 타입에는 선호도 높은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또 욕실공간에는 호텔식 카운터형 세면대를 적용한다. 이 밖에 층간소음재와 200mm의 세대간 벽체 적용으로 소음피해를 최소화한 점도 주목된다.


포레나 천안 두정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2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13개 동 전용면적 76~102㎡, 총 1,06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 별 가구수는 ▲76㎡A 252가구 ▲76㎡B 131가구 ▲76㎡C 87가구 ▲84㎡A 421가구 ▲84㎡B 75가구 ▲102㎡ 101가구다.


한화건설 류진환 분양소장은 “입주민의 실생활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수납공간과 공간효율성을 높이는 것에 주력했다”라며 “실생활에 따라올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 시킨 만큼, 소비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계신 상황”이라고 말했다.


포레나 천안 두정은 평면설계 외에도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곳곳에 도입해 주목된다. 특히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체험형 조경공간과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체험형 조경공간으로는 우선 천안 최초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공간인 ‘포레나 펫 파크’를 도입한다. 이는 반려동물 1,000만시대를 맞아 도입되는 고객 맞춤형 특화상품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팸 펫족(펫+패밀리)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단지 내에는 차를 마시며 쉴 수 있는 ‘포레나 티하우스’와 지형의 높낮이를 활용한 어린이 테마 놀이터인 ‘포레나 울리불리’, 야외 물놀이장으로 꾸며지는 어린이 놀이터 ‘워터 플레이 코트’, 공용텃밭이 마련된 친환경 생활정원인 ‘카사파크’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작은미술관 ‘포레나 갤러리’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장, 맘스&키즈카페, 작은도서관, 독서실(남·여), GX룸, 사우나(남·여) 등이 구성된다. 또한 투룸형과 원룸형으로 구성되는 게스트하우스와 어린이집, 경로당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계약자의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계약금은 2회 분납제와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초기 부담을 낮췄다. 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적용한다.



포레나 천안 두정의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에 위치했으며, 입주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