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고싶다청문회' 조국 지지자들, 실시간 검색어로 응원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보고싶다청문회' 조국 지지자들, 실시간 검색어로 응원전 30일 오전 10시께 포털사이트 다음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보고싶다 청문회'라는 키워드가 올랐다/사진=다음 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누리꾼들이 '가짜뉴스아웃', '정치검찰아웃'에 이어 '보고싶다청문회'라는 키워드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리며 조국(54)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고 있다.


30일 오전 10시께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보고싶다 청문회'라는 키워드가 올랐다.


이는 조 후보자를 지지하는 누리꾼들이 최근 딸 조 모(28)씨에 대한 대학·대학원 부정입학 의혹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조 후보자를 응원하기 위해 펼치는 응원전인 것으로 보인다.


'보고싶다청문회' 조국 지지자들, 실시간 검색어로 응원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사무실로 출근,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전날(2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전체회의를 열고 조 후보자의 청문회 일정과 증인·참고인 채택의 건을 의결하려 했지만 불발돼 당초 내달로 예정됐던 인사청문회가 무산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시작된 이벤트로 해석된다.


앞서 조 후보자 지지자들은 지난 26일부터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이벤트를 펼쳤다.



이들은 SNS 및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조국 힘내세요', '가짜뉴스아웃' 등의 키워드를 포털사이트에 검색해야 한다며 다른 지지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