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시의회 '日정부 규탄 결의안' 통과…110명 의원 공동 발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울시의회 '日정부 규탄 결의안' 통과…110명 의원 공동 발의 서울시의회 / 자료사진
AD

[아시아경제 오상도 기자] 서울시의회가 23일 '일본정부 규탄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110명 의원 전원이 공동 발의한 결의안은 일본이 패권국가의 야욕을 접고 한국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의회는 일본 정부에 수출규제 조치의 즉각 철회, 강제 징용 피해 배상에 관한 한국 사법부 판결 존중, 피해자에 대한 사죄, 즉각적인 배상 등을 촉구했다.


시의원들은 이날 열린 제289회 임시회에서 결의안을 처리한 뒤 시의회 건물 앞에서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일본 정부의 행위는 국제법을 위반한 보복적인 경체 침탈"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일방적이고 명분 없는 경제침략 행위를 자행하는 것은 과거의 만행을 되풀이하는 적반하장이자 후안무치한 행위"라며 "아베 신조 총리의 숙원인 군국주의 부활을 이뤄 패권 국가로 나아가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의원들은 또 "정부와 서울시는 관련 기업과 국민을 보호하고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야 한다"며 단호한 대처 의사를 나타냈다.



한편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앞서 열린 시의회 의원총회에서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매 제한 조례안'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오상도 기자 sdo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