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인베스트먼트, 사회 혁신형 소셜 벤처에 150억 투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사회문제 해결·재무 성과 동시 추구하는 벤처기업에 투자…지속가능금융 일환

KB인베스트먼트, 사회 혁신형 소셜 벤처에 150억 투자
AD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KB인베스트먼트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소셜 벤처기업에 투자하는'KB소셜임팩트 펀드'를 2일 조성했다.


이 펀드는 총 150억원 규모로 조성됐고 한국모태펀드가 70%를 출자하며 유한책임조합원(LP)으로 참여한다. 펀드 운용기간은 8년이며 투자대상은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통해 제시된 '사회문제 해결', '재무적 성과' 실현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회 혁신형 소셜 벤처 기업들이다.


KB인베스트먼트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한다는 목표가 사업에 내재화 돼 있고, 경영활동을 통해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소셜 벤처기업에 투자, 효과 창출 및 기업가치 제고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KB인베스트먼트는 협력관계에 있는 유수 엑셀러레이터를 비롯해 KB이노베이션허브, '한국기업가정신재단과의 협업 등 유망 소셜 벤처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


이지애 KB인베스트먼트 벤처투자그룹 이사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해 좋은 세상을 만드는 소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인 KB금융그룹의 미션 '세상을 바꾸는 금융'과 일치한다"며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이익이 연계, 통합돼 경영활동의 결과로 창출되는 임팩트가 지속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지난 4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을 중심으로 한 KB혁신금융협의회를 출범시키며 혁신성장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평가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월드지수에 3년 연속 편입되는 등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