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더존비즈온, JB금융과 협약 'WEHAGO' 內 뱅킹·금융 서비스 시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펌뱅킹, 가상계좌 서비스 제공
WEHAGO 사용 기업·임직원 대상 사이버 지점 런칭

더존비즈온, JB금융과 협약 'WEHAGO' 內 뱅킹·금융 서비스 시동 JB금융그룹 김기홍 회장(왼쪽)과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오른쪽)가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JB빌딩에서 MOU를 체결했다.
AD

[아시아경제 임정수 기자] ㈜더존비즈온이 JB금융그룹과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더존비즈온은 22일 JB금융과의 협약으로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위하고)와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사용 기업에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JB금융그룹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통해 WEHAGO 사용 기업들이 기존 거래 은행의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주요 금융 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


JB금융그룹은 카카오뱅크에 코어뱅킹 시스템을 제공하고, 핀테크 업체들과 사업모델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우수한 IT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디지털 전략을 실효성 있게 운영한다는 방침으로 더존비즈온과 첫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해, 향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WEHAGO에서 기업들이 각종 대금 지급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펌뱅킹과 가상계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WEHAGO 이용 기업뿐 아니라 각 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이버 지점도 런칭할 계획이다. 이어 JB금융그룹의 우대금리 혜택과 맞춤형 금융상품을 통해 WEHAGO 이용 고객들이 더욱 폭넓은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은 "혁신금융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JB금융그룹은 다양한 ICT 업체들과 제휴를 통하여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는 "WEHAGO와 더존 ERP 사용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 기업과의 서비스 제휴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WEHAGO 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뱅킹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정수 기자 agreme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