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나노메딕스, 200억원 자금조달 완료… “그래핀 사업 위해 추가자금 확보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공시+]나노메딕스, 200억원 자금조달 완료… “그래핀 사업 위해 추가자금 확보할 것”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나노메딕스가 스탠다드그래핀과 세계 최초 그래핀 양산을 위한 생산설비 구축에 나선 가운데 200억원 자금조달을 시작으로 자금확보를 본격화한다.


나노메딕스는 1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납입이 완료됐다고 1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지난달 20일에도 전환사채를 통해 100억원을 조달해 지금까지 나노메딕스가 확보한 자금은 200억원이다. 이 가운데 100억원은 스탠다드그래핀 전환사채에 투자됐다. 나노메딕스 관계자는 "이달 말 전환사채를 통해 200억원을 추가 확보할 계획으로 총 400억원의 자금조달이 이루어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노메딕스는 최근 스탠다드그래핀과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그래핀 양산을 위한 생산설비를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2개의 대량 생산라인 설립을 통해 세계 표준급으로 인정받는 고품질 그래핀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탠다드그래핀은 2009년 대량생산설비를 완공했으며, 이후 10여년에 걸쳐 공정을 개선해왔다. 현재 기존 공장에서는 파우더형 그래핀 생산에 성공해 그래핀을 양산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에 증설할 생산설비는 스탠다드그래핀이 확보한 양산 관련 공정 노하우를 적용해 준공 후 바로 양산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