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북도교통문화연수원, 상반기 5만8700명에 교통안전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북도교통문화연수원, 상반기 5만8700명에 교통안전교육 실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전라북도교통문화연수원(이하 연수원)은 올해 상반기 도민과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총 1165회, 5만8700명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연수원은 운수종사자에게 교통관련법규와 친절서비스를, 자가운전자에게는 안전운전요령 및 교통법규를, 어린이와 노인, 장애인 등 교통약자에게는 안전보행, 교통수단 안전이용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상반기, 안전운전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수종사자 교육은 8736명이 이수했고 교통분야 지식과 정보 전달을 위한 공무원 교통전문교육은 339명, 어린이, 어르신, 장애인, 일반도민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 사회교육은 4만9625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또 당초 계획한 교육일정 외에도 ‘시·군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중·고등학생’, ‘통학버스 운전자 및 동승보호자’ 등 1만45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손성모 교통문화연수원장은 “하반기에도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교육과 교통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안전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