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G, 한국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T&G, 한국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 공모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KT&G가 한국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의 참가자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KT&G SKOPF는 가능성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2008년부터 11년 동안 총 39명의 작가를 발굴했으며, 최종 작가 13명의 개인전 개최와 작품집 발간을 지원했다. 오는 8월에도 지난해 최종 작가로 선정된 김승구 씨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1차 포트폴리오,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올해의 작가’ 3인을 발표한다. 올해의 작가에게는 각각 1000만원 상당의 작품제작 지원과 6개월간의 멘토링이 제공된 후, 오는 12월 공개 포트폴리오 심사로 ‘최종 작가’ 1인이 선정된다. KT&G는 최종 작가의 개인전 개최와 작품집 발간을 위해 4000만원 상당의 추가지원과 멘토링을 이어간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KT&G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의 목적은 가능성 있는 아티스트들이 역량을 발휘할 ‘장’을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연, 영화, 시각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으로 문화예술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