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성자산운용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삼성자산운용은 지난해 발간한 펀드사용설명서 '모두가 이기는 투자'를 개편해 홈페이지에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모두가 이기는 투자’ 는 올바른 투자문화 확산을 위해 삼성자산운용이 강조해 온 슬로건이다. 자산이 적은 사람도, 투자경험이 부족한 사람도 투자에서만큼은 모두가 이길 수 있다는 뜻을 담고 있다.
책은 '왜 펀드에 투자해야 하는가'와 '어떻게 펀드에 투자해야 하는가' 등 두 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복리의 마법, 안전자산과 위험자산의 투자효과 등을 데이터와 그래프 등을 통해 쉽게 설명하고 투자자가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 펀드 투자 방법도 소개한다.
'어떻게 펀드에 투자해야 하는가'에선 모두가 이기는 투자를 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안한다.
아무리 투자 타이밍을 잘 잡아도 생길 수밖에 없는 한계를 극복하는 '장기 투자', 종목 선택 시 주가 하락 리스크를 줄이는 '세계 분산 투자', 투자 목적과 같은 목적기반 투자, 투자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저비용 투자'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지금 뜨는 뉴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객관적 데이터와 자료 등을 기반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자를 구성했고,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에 활용할 수 있게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