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계 1위 中 화윤설화맥주의 '슈퍼엑스' 국내 상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세계 1위 中 화윤설화맥주의 '슈퍼엑스' 국내 상륙
AD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세계 판매 1위 화윤설화맥주(??雪花?酒)의 슈퍼엑스가 국내에 상륙한다.


현원코리아는 화윤설화맥주의 ‘슈퍼엑스’ 브랜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김준영 현원코리아 대표는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제품 론칭 기자간담회를 열고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를 국내에 정식으로 소개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며 “국내 수입맥주 시장이 포화 상태라는 시각도 있지만 설화만의 풍미와 경쟁력으로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현원코리아는 중국 화윤설화맥주의 국내 독점 판매 법인으로 작년 4월 정식 출범했다.


‘슈퍼엑스’는 스포티한 이미지로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부드러운 풍미와 청량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엄선된 뮌헨 맥아를 사용해 맥아 특유의 곡물 풍미를 유지하고, 독일의 고품질 허스부르크 홉을 넣고 송백, 감귤 등의 향을 첨가해 과일 맛이 맴도는 것이 특징이다. 엄격한 공법과 프로세스를 거치는 효모는 ‘슈퍼엑스’만의 독특한 풍미를 완성한다.


슈퍼엑스의 슬로건인 용틈천애(勇?天涯: Brave the World)는 ‘세상 끝까지 용감하게 달려간다’라는 의미로, 슈퍼엑스의 주 고객층인 젊은 세대의 도전정신을 뜻한다. 슈퍼엑스의 청량감과도 일맥상통하는 슬로건이다.

세계 1위 中 화윤설화맥주의 '슈퍼엑스' 국내 상륙


중국에서는 2018년 3월 론칭했으며 아이돌 그룹 갓세븐의 잭슨이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며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중심으로 판매가 활발하다.


국내용은 알코올 도수 3.8%로 공급되며, 가정 시장(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는 500㎖캔, 유흥 시장에서는 330㎖, 500㎖병으로 5월 초 판매를 시작한다.


신동수 현원코리아 마케팅본부장은 “슈퍼엑스는 국내 젊은 층이 선호할 수 있는 부드러운 풍미와 청량감을 두루 갖춘 맥주”라며 “브랜드가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2030 세대가 슈퍼엑스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통합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설화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6.1%로 단일 브랜드 기준 세계 판매량 1위 맥주이다. 레귤러 라인부터 젊은 층을 겨냥한 슈퍼엑스까지 30개가 넘는 다양한 프리미엄 라인업을 갖추고 있고, 특유의 청량감과 상품성으로 중국에서 시장점유율 26%로 2017년에는 1181만9000㎘라는 압도적인 판매를 기록했다. 슈퍼엑스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에 이어 한국이 다섯 번째 수출 국가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