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만 국가정원 ‘유니버설디자인 정원 조성’ 참여단체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순천만 국가정원 ‘유니버설디자인 정원 조성’ 참여단체 공모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순천시는 국가 정원 내 일부 공간을 시민이 직접 참여해 모든 사람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디자인 정원’을 조성하고 운영할 참여단체를 오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순천만 국가정원 내 태국 정원 뒤 유휴부지 8개 공간을 시민에게 제공해 참여 단체별로 스토리와 디자인 기획 과정을 거쳐 정원을 조성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이다.


참여 자격은 관내 10인 이상 단체 또는 공동체조직으로 단체는 장애인, 다문화, 어린이, 여성, 시민사회단체 등이며, 공동체조직은 마을공동체, 학생공동체, 복지공동체, 협동조합 등이다.

순천만 국가정원 ‘유니버설디자인 정원 조성’ 참여단체 공모


선정기준은 참여단체의 적정성, 사후관리 지속가능성 등 평가항목을 정해 전문가 평가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에서 순천만 국가정원은 참여단체별로 부지제공(30~50㎡), 정원전문가와 일대일 연계 등 을 통해 스토리 개발과 디자인 기획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원조성을 위한 재료비와 유니버설디자인 정원 조성?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시에서 직접 지원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민선 7기 포용 도시가 지향하는 3가지 측면 가치, 절차, 공간을 고려한 커뮤니티 가든 조성으로 새로운 순천을 실현하는데 상징적인 의미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