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동구, 2019 구민 정보화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컴퓨터 기초, 인터넷, 멀티미디어, 스마트폰 등 맞춤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2월부터 주민들의 정보화 역량을 향상하고 스마트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2019년 구민 정보화교육’을 운영한다.


2월 교육 신청은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받는다.

구민 정보화교육은 어르신, 주부, 직장인들에게 컴퓨터 활용, 스마트폰, SNS 이용과 같은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 12월까지 매월 20여 개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주민 선호도를 반영해 컴퓨터 기초와 스마트폰 활용 과정을 확대 운영한다.

또, 1개월 단과반이었던 자격증 과정을 단과반과 종합반(3개월)으로 편성해 수준별 맞춤학습이 가능하도록 선택 폭을 넓혔다.


장애를 가진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교육도 지원한다. 선착순 20명이며, 컴퓨터, 스마트폰 등 원하는 정보화교육을 총 20시간 받을 수 있다.

강동구, 2019 구민 정보화교육
AD



2월 교육과정은 컴퓨터·스마트폰과 친해지기 등 기초부터 한글·파워포인트 ·엑셀 등 컴퓨터 활용, 심화과정 등 12개 강좌가 마련됐다.


교육은 2월18일부터 27일까지, 강일동, 암사1동, 천호2동, 구청 제2청사 등 4개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1개월에 1만 원이며 교재비는 별도다. 단, 강동구민 중 만 65세 이상 어르신(1954년1월31일 이전 출생),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면제다.


신청은 강동구 홈페이지(www.gangdong.go.kr) 주민 정보화 교실에서 가능하며, 2월 교육 접수기간은 1월28 오전 9시부터 30일 오후 5시까지다. 관련 문의는 강동구 정보화교육 콜센터(☎1644-2385)로 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구민 정보화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정보 격차 없는 따뜻하고 스마트한 강동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