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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전기차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확대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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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전기차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확대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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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이용 고객들의 충전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다음달부터 확대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대차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서비스를 요청하면 전담 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 무료(연 4회)로 충전을 해주는 서비스다. 2016년 제주도를 시작으로 지난해 전국으로 범위가 확대됐다.


그간 고객 신청이 온 경우 충전서비스가 제공됐는데 이번 확대 개편을 통해 미리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능동형 서비스로 진화했다.

전기차의 현재 주행 가능 거리와 가까운 충전소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비교해 충전이 필요한 경우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출동 후 충전을 진행하는 동안 블루링크에 누적된 차량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이어 공기압 점검 및 충전, 보조배터리 충전 등 차량 점검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또한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마이카스토리, 블루링크)의 기능을 전면 개선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기존 애플리케이션은 서비스 접수 시 출동 차량의 위치와 도착 예상 시간만 제공됐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실시간 출동 정보 및 차량 번호, 출동 요원 연락처 등을 추가로 알 수 있다. 인근 출동 차량의 위치와 주변의 전기차 충전소 및 충전 가능 여부 정보까지 지원해 고객에게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충전 차량도 코나 일렉트릭 40대가 추가되고 충전에 걸리는 시간도 기존 22분에서 13분으로 단축돼 고객의 시간을 절약시켜준다.


현대차 관계자는 "단순한 충전 지원에서 나아가 고객 맞춤형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기차 특화 서비스로 발전시켰다"며 "앞으로도 전기차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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