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H, Cost-BIM 취업아카데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8월 9~10일 폴리텍대 정수캠퍼스에서 진행

LH, Cost-BIM 취업아카데미 개최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한국폴리텍대학 및 단국대학교와 공동으로 서울 용산구 소재 한국폴리텍대학 정수캠퍼스에서 8월 9~10일 이틀간 대학생 25명을 대상으로 'Cost-BIM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Cost-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은 입체적 표현방식으로 디자인하고 부재별로 정보를 입력해서 설계·견적·시공단계에서 활용하는 3D 모델링 기반의 LH BIM 물량산출 기법이다.


건설환경은 2D 기반에서 3D BIM기반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으나 전문 인력이 부족해 중소업체는 구인난을 겪고 있고, 채용시 경력직 선호도가 높아 청년 일자리는 새롭게 창출되지 않는 상황이다.

이에 LH는 대학생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 BIM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이번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LH는 이틀간 졸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Cost-BIM 소프트웨어 소개 및 실습, BIM업체 기업설명회, 1:1 취업상담 및 현장면접 등 실질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생이 졸업 후 경력 단절 없이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중소 BIM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는 등 중소기업과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