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남고가 철거 잠정 연기‥교통 통제도 취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7초

서울시 "교통 대책 보완"

한남고가 철거 잠정 연기‥교통 통제도 취소 9일 철거공사를 하루 앞둔 서울 용산구 한남2고가차도 위를 차량들이 지나고 있다. 서울시는 '한남2고가차도' 철거공사를 오는 10일부터 시작해 7월중 차량통행을 전면 통제한다. 한남2고가차도는 지난 1976년 준공되어 설치된지 42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철거된 자리에는 한남1고가 남단부터 한남대교 남단 2km를 잇는 중앙버스 전용차로가 설치된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서울시는 10일 예정됐던 한남고가 철거 작업이 교통 대책 보완 등을 이유로 잠정 연기됐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교통 통제 계획도 취소됐다. 한남고가는 한남대로와 한남대교를 연결하며 한남오거리 위를 지난다. 시는 11월 말까지 공사를 계속할 계획이었지만 통행량이 많아 혼잡이 예상됐었다.


시는 야간시간대를 이용해 공사를 진행하는 한편 남산터널-한남고가 이용 차량의 경우 반포대교, 동호대교와 동호로를 이용하고 강변북로 대신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도록 유도했었다. 한남오거리 일대 등 시내 곳곳에는 안내판 100여 개, 현수막 30여 개, 배너 900여 개를 설치하기도 했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