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니스트펀드, 수익률 연11% 포천 퍼블릭골프장(필로스 CC) 담보채권상품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9초

어니스트펀드, 수익률 연11% 포천 퍼블릭골프장(필로스 CC) 담보채권상품 오픈
AD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P2P 대표 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는 총 15억원 규모, 수익률 연 11%, 12개월 투자 기간의 포천 퍼블릭 골프장 담보채권 상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담보채권은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27홀 규모의 퍼블릭 골프장 ‘필로스 CC’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필로스 CC’ 골프장은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어, 서울 및 수도권에서 1~2시간 내외로 이용 가능하며, 2017년 6월 회원제에서 퍼블릭으로 전환 후 매출과 수익구조가 크게 늘었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 담보채권과 관련해 3가지 상환 시나리오를 설정했다. 첫째 필로스 CC의 장래발생 신용카드매출채권으로 대출금을 전액 상환하는 방식이다. 해당 골프장은 퍼블릭 전환 후 매출이 약 19% 증가했다. 이 중 신용카드 매출액은 30% 높아졌다. 올해 말까지 150여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이 신용카드매출채권에는 시중은행의 금전채권신탁 2종 수익권이 설정되어 있어 투자 자금의 안전성도 한층 높아졌다.

첫째 시나리오대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관계사에 지급보증을 징구한다. ‘필로스 CC’의 관계사는 담보감정가 1900억원 규모의 호텔을 소유하고 있어, 담보채권 만기 시점에 부동산 담보대출을 증액하여, 어니스트펀드의 대출금 전액을 상환 받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골프장을 매각하여 상환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 어니스트펀드는 부동산담보신탁 4순위 우선수익권자로 지정되어 있다.


‘필로스 CC’ 담보채권 투자는 어니스트펀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1만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투자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매출액, 수익구조 등 담보물에 대한 세세한 평가를 수행한 후, 안정적인 P2P 상품만 선별하여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직’과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상품 건전성과 수익성을 모두 놓치지 않는 양질의 투자 상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어니스트펀드는 누적 투자금 1,701억원, 평균 수익률 11.35%, 누적 투자건수 100만건을 기록중이며, 특히 부동산 P2P 상품의 경우 부실률 0%, 연체율 0% 성과를 이어가며 P2P 투자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부동산 PF 대출 취급 규정을 공표하는 등 시장 안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