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코레일은 '201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에서 전년 대비 2.1점 상승한 93.8점으로 평가 최고인 S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7년 조사 결과 전체 232개의 공공기관 중 S등급 19개, A등급 99개, B등급 94개, C등급 20개이다. 코레일은 마사회와 공항공사, 수자원공사, 조폐공사 등과 함께 S등급으로 평가 받았다.
코레일 관계자는 "코레일은 경강선 KTX 적기 개통으로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 지원과 국토균형 발전 기여,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운영 및 KTX 셔틀버스 운행, 광역급행열차 운행확대로 수도권 생활편익 향상, 태블릿형 자동발매기로 승차권 발매 서비스 개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코레일톡'을 통한 모바일 접근성 강화 등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철도이용 편의성이 증대되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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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은 오영식 사장 취임 이후 조직 개편을 통해 사장 직속의 서비스혁신 전담 조직을 둬 서비스 개선과 혁신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서비스 슬로건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개선에 나서고 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공공서비스의 막중함을 깊이 새기고 앞으로도 이용자 입장에서의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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