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당 "김정은, 트럼프 방북 초청…한반도 평화 낭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민주당 "김정은, 트럼프 방북 초청…한반도 평화 낭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9일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등 방미특사단의 발표와 관련 "낭보가 들리고 있다"면서 환영했다.

방미 중인 정 실장은 8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면담 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만남을 희망했으며, 트럼프 대통령도 5월 안에 만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이와관련 "남북 관계가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특사 파견으로 물꼬가 트이면서 그 기조를 이어 대미특사단도 한반도 평화를 위한 낭보를 가져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평화의 한반도는 전 세계가 주목하고, 모든 국민의 염원이다"라면서 "여야 모두 일치의 목소리를 내서 평화의 기틀을 확고하게 다잡아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김정은, 트럼프 방북 초청…한반도 평화 낭보"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가 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 역시 "평화 향한 큰 물줄기를 만든 문재인 정부에 어느 때보다 갈채를 보낸다"면서 "든든한 한미 동맹과 굳건한 다자 외교 틀 속에서 우리 정부의 일관된 평화 원칙의 결실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한반도 평화 정착에 있어 중대한 국면이다"라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대북 입장을 환영하고 지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더 이상 야당도 색깔론으로 평화 파괴자 역할을 할 것이 아니라 남북 평화라는 도도한 흐름에 동참할 것을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