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첫눈이 왔다’는 인증이 이어지면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급상승’ 1위로 그룹 엑소의 ‘첫 눈’이 등장했다.
15일 오전 일부 지역에 첫눈이 내려 이를 인증하는 네티즌들의 게시물이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에 올라오기 시작했다. 이같은 인증샷은 경기권에 있는 네티즌들에 의해 게재됐는데 실제로 이날 경기 일산, 파주, 가평, 남양주, 의정부 등에서 첫눈이 확인됐다.
첫눈 소식이 알려지자 이날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등에 ’첫눈’이라는 키워드가 상위권을 차지하기 시작했다. 또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는 그룹 엑소의 노래 ‘첫 눈’이 급상승 1위를 차지했다. ‘첫 눈’은 엑소의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에 수록된 곡이다.
네티즌들은 “아직 첫눈 안왔지만 첫눈 노래 들으면서 투표”(@grape****), “첫눈 듣고 싶어서 갔는데 검색어 1위”(@xojm****), “첫눈이 왔나봐 멜론 급상승 1위 엑소 첫 눈이당”(@withu****) 등의 반응을 보이며 첫눈 소식을 공유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