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나긴 연휴를 즐겁게 할 필수 어플 6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8초

기나긴 연휴를 즐겁게 할 필수 어플 6선
AD


올 추석 연휴는 임시 공휴일, 대체 휴일을 포함하면 무려 10일에 달한다. 긴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교통정보, 여행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모아봤다.

■ 명절 연휴 교통정보를 내 손안에 - 교통 정보 앱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추석 연휴 1일 통행량은 지난해 대비 7.2% 증가한 447만 대로 예측된다. 나들이객과 귀경객의 교통량은 동시에 집중돼 추석 전날과 당일 더욱 혼잡할 전망이다. 실시간 교통정보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전국도로'는 전국의 고속도로 소통 상황 정보와 구간마다 설치된 CCTV 화면을 제공한다. 즐겨찾기 기능으로 자주 확인하는 도로와 CCTV를 모아서 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교통속보 탭에서 정체, 사고, 도로 공사 작업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국도로는 구글플레이에서 평점 4.1을 기록하며 한눈에 교통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주유소 위치와 가격도 꼭 필요한 정보 중 하나다.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전국 주유소의 위치와 유가, 불법행위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는 '주유9'를 활용하자. 위치모드에서 사용자의 현재 위치나 임의로 저장한 위치 기반으로 검색을 할 수 있고 고속도로 모드에서는 선택된 고속도로 별 정보를 알 수 있다.


■ 긴 연휴를 여행과 모임으로 즐기는 방법 - 여행?모임 앱

바쁜 일정 속 여유롭게 여행 계획을 짜는 것이 사치라고 느껴진다면 '위시빈'을 사용해보자. 위시빈은 여행 일정을 쉽게 짤 수 있도록 21만개 이상의 여행 일정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국내여행, 해외여행, 자유여행 등 사용자가 원하는 여행 테마별 일정을 찾을 수 있다. 여행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마련돼 있어 여행기, 명소 리뷰 등 실시간으로 정보를 나눌 수 있고 동행 구하기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소모임'에서는 등산, 자전거, 기타, 영화, 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동호회들이 오프라인 정기 모임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교, 인맥을 포함한 수많은 소모임과 수백개가 넘는 정기 모임이 매주 진행 중이다. 사용자의 지역 내 동호회가 우선적으로 노출되는 점이 특징이다.


■ 연휴 기간 어떤 곤란한 상황에도 스마트하게 - 라이프 정보 앱


휴일에 약국이나 병원에 가야 할 일이 생기면 당황하기 쉽다. '열린 약국'은 사용자 위치 주변에 가장 가까운 병원과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 병원과 약국이 종류별로 구분돼 있고 진료과목에 따른 병원 검색이 가능하다. 지도에서 한눈에 병원의 위치를 확인하고 현재 위치에서 가장 빠른 교통편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다.


명절이 다가오면 ‘택배 전쟁'이 시작된다. 이럴 때 내가 보낸 택배 혹은 받아야 할 택배의 위치가 현재 어디쯤에 있는지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스마트 택배'를 활용해보자. 앱에 접속하지 않고도 푸시 알림으로 내 택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택배 배송정보가 담긴 SMS를 수신하면 어플을 실행할 필요없이 자동 등록되어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모든 택배사의 택배 위치를 알림 받을 수 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